top of page

[칼럼] 2022년 글로벌 도시부동산 10대 트렌드 전망


도시부동산은 공간의 탄력적 활용, 코로나 대유행, 기후 위기, 재택근무, 주택 위기, 기술발전 등이 뒤섞이면서 불확실성의 시대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세계적인 도시부동산 단체인 ULI(Urban Land Institute)는 2022년 글로벌 도시부동산 10대 트렌드 전망을 발표해 관련 시사점만 정리해보았다.


도시부동산의 유연성과 편의성이 향후 10년을 이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은 사람들이 과거와는 다르게 일하고 살도록 강요하고 있다. 우리는 도시부동산에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유연성을 찾고, 사용 방식도 바꾸어야 한다. 일과 삶의 새로운 균형, 시간 관리방식의 편의성과 생산성도 중요해지면서 도시부동산의 물리적 변화도 있어야 한다. 특히 재택근무나 온라인 쇼핑 증가에 대처하는 더 많은 변화도 필요하다.


오피스는 어디서나 일하는 개념으로 재설정되고 있다. 오피스는 오랫동안 상업용 부동산의 기반이었지만,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원격 근무는 많은 사무직 근로자에게 옵션이 됐다. 재택근무가 사무실 수요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관점이 다양하지만, 기업이 미래에 더 적은 공간을 임대할 거라는 건 확실해 보인다.

.

.

중략


[주간한국] 2022년 글로벌 도시부동산 10대 트렌드 전망

최민성 < 델코리얼티그룹 대표 >

 

본 기사는 2021년 12월 27일 '주간한국'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