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코로나로 인한 미국 도시와 교외 지역 변화

미국 도시들은 지난 10년간 르네상스 시대를 겪었다. 하지만 향후 5~10년간은 성장세가 완만해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19에 대한 회복력은 저밀도 교외 지역, 더 크고 더 많은 적절한 가격의 주택 등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중심 도시들(central cities)은 코로나로 야기된 세수 부족 문제가 비교적 심각해지고 있다. 도시인구의 교외 이동으로 세수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도시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규제 정책을 펴고 있다. 식당 내 식사보다는 Take-Out으로 노상에서 음식을 먹게 하거나, 차량진입을 못 하게 하는 공공장소를 많이 지정하는 등 창의적 솔루션 규제정책을 펴고 있다. 도시는 교외 지역에서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많이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난 수십 년간 도시는 공원과 녹지공간, 저비용 주택과 학교 품질, 혁신 등의 가치를 꾸준히 개선해왔다. 여기에 더하여 도시는 교외 지역에서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교외 지역도 도시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입지가 친숙해지고 있다. 교외 입지는 중심 도시의 트렌드를 반영할수록 교외의 장점이 증가한다. 교외 중심지에 금융 문화 행정기능을 집중화하는 현상이 늘고 있다.

자료: ULI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 2021 미국 캐나다 지역

Prior to COVID-19, Urban Core Counties in the U.S. Were Gaining Vitality on Key Measures. Pew Research Center, Washington, D.C. July 29, 2020.

William H. Frey, Brookings Metropolitan Policy Program.

https://www.theguardian.com/cities/gallery/2015/oct/23/los-angeles-river-from-the-air-lane-barden-in-pictures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코로나로 인한 미국 도시와 교외 지역 변화.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