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유럽 디지털 미래와 인공지능 투자

EU 집행위원회가 밝힌 ’유럽 디지털 미래의 모습‘을 살펴보자.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인생에서 디지털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EU 디지털 전략은 사람, 기업, 지구를 위한 것이며, EU 가치와 함께 한다. EU의 AI 접근방법은 그 우수성과 신뢰에 바탕을 두고 있다. 시민에게 이들 기술을 포용하는 신뢰감을 제공하고, 기업에 대해서는 기술 개발을 장려하고 있다.

유럽의 우수한 R&D 기관은 전 세계적으로 AI에 대해 가장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유럽은 산업용과 전문용 서비스 로봇의 25% 이상을 생산한다. 톱 유럽 제조업체의 50% 이상이 AI를 사용한다. 과거 3년에 걸쳐, AI 연구와 혁신에 투자한 EU 펀딩은 15억 유로에 이른다. 이전 기간보다 70% 증가. 그러나 충분하지 않다. 향후 10년 동안, EU, 국가별, 기업별 다 합하여 매년 200억 유로 이상의 투자를 목표로 한다.

자료: https://ec.europa.eu/commission/presscorner/detail/en/ip_20_273

European Commission, EXCELLENCE AND TRUST IN ARTIFICIAL INTELLIGENCE, SHAPING EUROPE’S DIGITAL FUTURE, February 2020 #DigitalEU

https://ec.europa.eu/commissi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유럽 디지털 미래와 인공지능 투자.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