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미국의 상업용 부동산의 다양성 확대 노력

미국 상업용 부동산 CRE(commercial real estate) 산업에서 여성과 소수인종에 대한 차별은 심하다. 역사적으로 상업용 부동산은 상속자산이라는 인식이 폭넓게 형성되어 있어, 가족 관계 혹은 예전부터의 기존 네트워크가 성공 결정요인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그들만의 리그인 CRE 산업에서 소수인종은 역사적으로 배제되어, 우위 혹은 특출함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기에 자신의 경력을 쌓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미국은 백인의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소수인종이 다수 인종(minority-majority population)이 되는 시대로 전환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에서의 소수인종의 다양성은 양호한 실적과도 직결된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문화가 반영되면서 효과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도시부동산 연구단체인 ULI는 5가지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 각 기업 내부로부터 시작하여 상업용 부동산 산업 전체를 변화시켜라.  젊은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켜라.  기술혁신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산업 접근을 늘리기 전략을 구사하라.  CRE 부동산에 소수인종 차별 없이 동등하게 자본을 투자하면서 부의 격차를 줄일 수 있다.  다양성 생태계(Diversity Ecosystem) 구축을 위한 파트너쉽을 활용하라.

다양성이 부족한 CRE 산업에서 성공으로 가는 통로는 우선 그 시작은 회사의 톱 임원진이 다양성과 포용성 매트릭스를 회사의 DNA와 전략적 계획에 반영하면서 시작된다. 둘째, 오늘날 밀레니얼 세대는 내일의 부동산 투자자이기에 이들을 활용해야 한다. 셋째, 기술을 활용하는 생각과 시각의 다양성은 우리가 상업용 자산에 투자하는 방법에서 혁신과 창조적 파괴를 선도하는 밑바탕이 된다. 넷째, 부를 창출하는 가장 상책인 산업 중 하나인 CRE는 인종적 부의 갭을 근본적으로 줄이는 힘을 갖고 있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파트너쉽과 다양성 생태계 창출을 활용하여, 능력 있고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전문가와 기업가를 공급하는 파이프라인이 개발, 멘토, 육성, 유지가 될 수 있어야 한다.

다양성 인재들을 인정하고 포용할 때, 가장 최고의 인재가 항상 표면으로 부상하고,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결과가 나온다. 다양성과 포용성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며, 우리가 봉사하고 있는 고객과 회사를 위해서도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다양성은 거대한 실적을 올리는 큰 역할을 한다.

자료: https://urbanland.uli.org/development-business/dcs-the-wharf-makes-a-splash/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B%8F%84%EC%8B%9C%EB%AC%B8%ED%99%94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B%8F%84%EC%8B%9C%EB%AC%B8%ED%99%94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미국의 상업용 부동산의 다양성 확대 노력.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