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호텔 독립적 자체브랜드 선호 경향

미국에 있는 대부분의 호텔은 Hilton 이나 Marriott 같은 대규모 호텔 체인 계열이다. 그러나 오늘날 호텔 오너와 투자자들은 점점 솔로가 되어가는 경향이 있다. 대형 브랜드 가입을 피하고 자신만의 독립적 주체성을 창조하고 있다.

물론 장점과 단점이 있다. 기본적으로 인지도 있는 호텔 브랜드를 사용하면, 고객을 끌고 금융차입을 하는데 용이하다. 그러한 이러한 개념은 비용이 발생한다. 호텔 수입의 상당 부분이 수수료로 지급된다. 온라인 Expedia 그리고 Booking.com 같은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에게 지불하는 커미션도 적지 않다. 가맹 호텔 입장에서는 인테리어 등 브랜드 호텔 로열티 프로그램 이행하느라 다른 지출도 많아 수입이 줄어드는 경우도 많다.

자료: ULI의 Flying Flagless in the Hospitality Industry

델코지식정보

http://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A%B4%80%EA%B4%91%C2%B7%EB%A0%88%EC%A0%80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A%B4%80%EA%B4%91%2F%EB%A0%88%EC%A0%80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호텔 독립적 자체브랜드 선호 경향.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