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엔터테인과 리테일의 시너지 효과 사례

리저널몰이나 라이프스타일 센터에서 엔터테인과 레져가 리테일과 함께 들어서는 것은 세계적인 공용사례가 되어, 고객에게 더 많은 쇼핑시간을 갖게 하고, 걸어다니면서 이런저런 엔터테인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제공하고 있다. 젊은 신세대들은 예전세대보다 쇼핑센타에서 더 많은 엔터테인을 찾고 있고 기존의 전통적인 백화점에는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 갖고 있다.

· 리테일과 엔터테인의 트렌드에는 멀티플렉스 시네마와 테마 레스토랑이 기본으로 참여되면서, 고객이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때 반복 된 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는 라이브 공연요소도 필요하여 전문적인 극장 공연 운영회사가 아예 상주하고 있고, 심지어는 자체 내 오케스트라까지 운영하는 곳(핀란드 Sello쇼핑센타)도 있으며, 국제규모의 아이스링크(올림픽 메달리스트가 스쿨운영),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극장, 이들 시설을 보행자 연결통로와 잘 어울리게 디자인 하는 것 등이 중요 요소이다.

· 최근에 리테일과 엔터테인이 함께 어울려 운영되고 있는 시설 10곳을 선정하여 개략적이나마 어떤 시설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살펴본다.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