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국내 무점포 판매업 최신동향

※인터넷 쇼핑몰※ 2008년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는 오픈마켓 업계가 지독한 불황 속에서도 전체 온라인 소매시장의 성장을 견 인하는 역할을 다시 한번 해냈습니다. ◆ G마켓 G마켓은 지난해 30%대의 고성장을 이루며 2008년 상반기에만 총 거래액 1조 9,045억 원, 영업이익 235억 원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전년대비 80% 성장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GS이스토어 GS이스토어는 지난해 12월 1일부로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2008년 3사분기까지 누적 거래액은 138억 원에 불과했습니다. ◆ 종합 쇼핑몰 업체 종합 쇼핑몰 업체는 최근 성장동력이 떨어지고 있지만 오프라인 업체와 활발한 제휴를 통해 재도약의 발판 을 마련하여 지난해 6%대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 디앤샵 디앤샵은 지난해 2월 '아이파크백화점 전문관'을 오픈했습니다. 아이파크백화점 전문관은 현재 월평균 7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지난해 10월 애경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자사 쇼핑몰 내 '애경백화점관'을 오픈했습니다. 현재 300여 개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2008년 홈쇼핑 업계는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3% 내외의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2009년 홈쇼핑 업계는 본격적인 IPTV 시대가 개막되면서 시장 선점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본격 돌입 할 것으로 보입니다. ◆ GS홈쇼핑 GS홈쇼핑은 GS이스토어를 정리함으로써 지난해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습니다. ◆ CJ홈쇼핑 CJ홈쇼핑은 지난 2004년 중국 상하이미디어그룹 SMG와 합작, 설립한 동방 CJ홈쇼핑이 단기간 내 성공적 으로 안착하였습니다. 최근 시작한 인터넷, 카탈로그 사업도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어 일평균 10억 원가 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4년 10개월만에 사업을 재개하며 최근 월평균 50억 원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카달로그 사업은 최근 3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인포머셜 홈쇼핑 인포머셜 홈쇼핑은 업계 대표 주자인 코리아홈쇼핑이 사업을 축소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자체 심의기구를 운영하며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태그: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