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문화 창조성은 도시를 꿰는 황금 실 이다. (세계도시문화포럼 2015)

세계도시문화포럼(Chair World Cities Culture Forum, 30개 국가별 대표 30개 도시가 참여. 이하 이들 도시들은“세계도시”라고 표현)이 2015년 말에 “World Cities Culture Report 2015”를 발표하였다. 이 리포트에서는 도시는 문화의 창조성으로 용기를 얻는다는 내용으로 “문화의 황금 실(The Golden Thread of Culture)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5가지 소주제를 다루고 있다. ①세계도시들의 지속적인 성장(The Continuing Growth of World Cities)②문화적 활기와 도시 성공은 함께 간다. (Cultural Vibrancy and City Success Go Hand in Hand) ③도시의 모든 성장이 항상 좋은 것인가? (Is all Growth Good?) ④문화는 세계도시들의 도전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⑤문화는 도시정책을 꿰는 황금 실 이다. Culture is the Golden Thread of Urban Policy. 최대한 원본의 뜻을 살려가며 정리하였다.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