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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일본 유통업체의 체험형 매장 증가

일본 유통업체들은 ‘슈퍼마켓 매장 체험’, ‘치킨 조리 공정 체험’, ‘영화 속 영웅 체험’과 같은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가격보다 상품을 체험해보기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체험형 매장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슈퍼마켓과 외식업체들도 체험 공간 확보에 힘을 싣고 미래 매장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유통업체들은 당장의 매출 확보보다 어린이 고객, 즉 미래 고객 확보가 중요하다는 이유에서 어린이 대상 체험 매장에 주력하고 있다.

참고자료:

리테일매거진 2014년 2월호

추가적인 자료는 델코지식정보(http://www.delco.co.kr/)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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