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인터넷 쇼핑 증가와 오프라인 쇼핑센터의 대응

인터넷 쇼핑 매출의 증가는 글로벌 추세이다. 우리나라도 소매매출 300조 원 중에 11.5%를 차지하여 그만큼 건물형태의 오프라인 점포에서 판매되는 매출에 영항을 미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미국의 인터넷 쇼핑 현황과 우리나라의 인터넷 쇼핑을 살펴보고, 인터넷 쇼핑과 대응하기 위한 오프라인 쇼핑센터의 리모델링 동향을 연구해 보기로 한다. 관련자료는 ULI의 리테일/엔터테인먼트, 통계청 그리고 델코지식정보(www.delco.co.kr)를 참조 하였다. 1.미국의 인터넷 쇼핑 증가

2. 구글의 인터넷 쇼핑 협업과 기존 인터넷 쇼핑업체의 취급상품 협업 확대

3. 오프라인 리테일 업체의 대응

4. 우리나라 무점포판매 성장

5. 리테일 부동산도 성형수술이 필요

6. 시사점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