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아우트로1) 확대)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아우트로1) 확대)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은 둘레길, 올레길 등 트레킹, 캠핑 문화의 확산 및 국민소득의 증가로 인한 여가활동 비중의 증가 등 향후 몇 년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 타 복종 브랜드들의 아웃도어 시장 진출과 맞물려 무한 경쟁이 가속될 것으로 예측. 시장규모는 2011년 현재 약 3조원으로 이중 약 절반의 마켓쉐어를 빅 5가 장악하고 있고 당분간 5위권 진입을 위한 브랜드간 치열한 경쟁이 지속될 것임. 1. 아우트로 패션의 확산 -아웃도어 패션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인해 과거 마운틴 중심에서 지금은 일상생활 속까지 깊숙이 진입. 마운틴, 트레킹, 캠핑, 트레블, 요트, 헌팅라인까지 확대.

-최근에 야외의 기능성과 도심에서의 캐주얼 느낌을 살린 어번 아웃도어 룩2)이 대세.

2. 여성복/가방/슈즈 브랜드들도 아웃도어 참여

1) 아우트로: 패션으로 일과 건강을 동시에 잡자는 의미로 Outdoor와 Metro의 합성어로 일상생활 속에서도 언제든지 스포츠와 레져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뜻함. (2011년 패션 비즈 4월호) 2) Urban Outdoor Look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