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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이탈리아 쇼핑센터 현황(2008년)

이탈리아의 쇼핑센터 현황을 소개한다. 델코지식정보(http://www.delco.co.kr/) 해외리테일의 각국 쇼핑센터 자료를 참조하면 국가별 비교가 될 것이다. 참고자료는 International Council of Shopping Centers, CNCC: Consiglio Nazionali dei Centri Commerciali (Italian National Council of Shopping Centers), Sonae Sierra, Larry Smith estimates, Istat (Istituto nazionale di statistica) 등을 참조하였다.

1. 리테일 부동산

- 이탈리아의 쇼핑센터는 901개 이며, 소규모(5~20천㎡)가 517개, 초대규모(80천㎡ 이상)가 9개, 팩토리아웃렛센터(5천㎡이상)가 23개.

- 쇼핑센터 전체 임대면적은 14.6백만 ㎡, 이 중 중간규모(20~40천㎡)가 44.5%로 가장 많음.

2. 판매액

- 전체 리테일 판매액은 2,811억 유로(한화 438조 원) 으로 GDP 비중은 17.9%

- 쇼핑센터 판매액은 442억 유로(한화 69조원)으로 전체 리테일 판매액의 약 15.7%차지. GDP 비중은 2.8%

3. 인구 및 고용

- 리테일 종사자 348만 명, 쇼핑센터 종사자 23만 명(리테일 종사자 중 6.6% 차지), 전국 종사자 중 리테일 종사자 비율은 14.9%, 전국 종사자 중 쇼핑센터 종사자 비율 1.0%.

4. 5대 대형 쇼핑센터

-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는 Centro Commerciale Roma Est(임대면적 98천 ㎡)

5. 5대 대기업 리테일러

- 이탈리아의 가장 큰 대기업 리테일러는 Coop 으로 2007년 판매액은 122억 유로(한화 19조 원)

6. 5대 대기업 쇼핑센터 오너

- 가장 큰 대기업 쇼핑센터 오너는 Gallerie Commerciali SPA로서 1,066천 ㎡의 임대면적을 보유.

7. 쇼핑센터/리테일 관련 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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