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도요타 기업 스마트 시티 Woven City

도요타는 2020년 초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기술무역 쇼인 CES에서 계획을 발표했다. CES는 다른 자동차 전시회 나 도시 컨퍼런스 이상의 권위가 있는 기술전시 쇼다. 이 자리에서 도요타는 2021년에 자체 기업도시인 ‘Woven City’ 기공식을 가질 것이라고 발표를 하였다. 일본에서도 획기적인 이 도요타 스마트 시티에서 도요타는 자율주행차량 시스템, 로봇 공학,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회사가 주도권을 쥐고 실생활, 장수명(extended-duration) 테스트를 진행한다. 도요타 기업도시에 입주하는 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및 기타 사람들은 스마트 기능으로 하우스 키핑을 설정할 수 있다. 자율주행차량, 인공 지능(AI) 및 로봇 공학 등 신기술의 실제 테스트 환경에서 생활하게 된다. CES에서 도요타 사장인 Akio Toyoda는 “현재는 전 세계 여러 실험실에서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뮬레이션이 아닌 실제 환경인 한 장소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우리에게 이런 일이 생겼습니다."라고 발표하였다. 이 기업도시의 명칭은 ”Woven City(기업 태동인 직물회사에서 유래)“ 이다. 직물을 짜는 것처럼 짜임새 있는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다. 일본 후지산이 보이는 히가시 후지에 폐쇄될 예정인 자동차 공장 땅에 약 21만 평 이상의 토지를 할애하여 자체 도시(municipality)를 만든다.

자료: https://urbanland.uli.org/economy-markets-trends/woven-city-toyotas-planned-proving-ground-in-japan/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도요타 기업 스마트 시티 Woven City.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