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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숏폼Short Form

코로나19 영향으로 TV를 이용해 넷프릭스와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기존에 유튜브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지 않았던 시청자까지 유튜브 사용이 느는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에도 콘텐츠 수요 증가가 TV 시장의 스마트·초대형·초고화질 트렌드와 함께 프리미엄 시장 수요를 견인할 전망이다. 2020년 3월 기준으로 TV 화면을 통해 유튜브를 시청한 글로벌 인원이 1억 명을 넘었다. 또한, 국내외 IT기업들이 ‘숏폼(short form)’ 콘텐츠 시장에 잇따라 진출하고 있다. 숏폼은 10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이다. 시간이 날 때 잠깐 볼 수 있는 동영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확대하고 있다.

자료: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5/534848/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4102095i

메조미디어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query=%EB%84%A4%EC%9D%B4%EB%B2%84+%EC%88%8F%ED%8F%BC

http://www.bloter.net/archives/376958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2/24/2020022400090.html

https://www.startupn.kr/news/articleView.html?idxno=1248

http://news.bizwatch.co.kr/article/mobile/2020/04/09/0007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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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숏폼Short Form.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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