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금융산업

우리나라 도시부동산은 인구감소와 지방도시 디플레이션 현상으로 계속적 성장률은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기존 부동산과 신규 부동산의 업그레이드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보인다. 그 수단이 신기술이다. 특히 빅데이터 같은 신기술을 저장하여 인프라 역할을 하는 클라우드 역할이 점점 더 확대될 전망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클라우드를 활용한 컴퓨터 활동을 말한다. 규모 확장을 위한 신속 효율적인 대응력 덕분에 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단계에서 활용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진화 과정과 클라우드 트렌드 키워드를 살펴본다. 특히, 많은 기업이 도입을 고려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특장점들에 대해 살펴본다. 나아가 효과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 ‘보안 및 프라이버시’, ‘비용’, ‘안정성 및 가용성’, ‘클라우드로의 이전(migration)’ 등 각각의 측면에서의 점검사항과 금융산업에서의 적용 사례를 정리해본다. 자료는 BC카드 디지털연구소의 ‘Card Business Brief’ 디지에코에 게재된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금융산업에서의 시사점(아주대 윤대균 교수)’을 정리하였다.

자료: BC카드 디지털연구소,‘Card Business Brief’, 디지에코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금융산업에서의 시사점’, 아주대 윤대균 교수, 2020.01.08.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금융산업.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