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도시부동산에서 센서 활용 시장 확대

글로벌 센서 시장은 ’19년 1,734억 달러→’24년 3,233억 달러(연평균 13.3%)로 확대될 전망이다. 기존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수요가 센서 시장을 견인했으나, 최근에는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 웨어러블 기기, IoT 등의 확산으로 신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용도별로 전방산업의 기술 진보에 따라 센서 탑재량이 늘어나면서 시장은 확대될 전망이다. 스마트폰에는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센서가 적용되고 있다. 웨어러블 기기에서는 센서의 크기는 소형화되고, 기술은 고도화해 새로운 사용처 확대되고 있다.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첨단보조주행장치인 ADAS용 센서 시장이 커지고 있다.

고성장 중인 센서 시장에서 선도 업체들은 점유율 확대를 위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18년 시장 점유율(매출액 기준)은 소니(22.9%), 샤프(11.0%), 삼성전자(8.9%), ST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7.1%)가 앞섰고, ams AG와 옴니비전(5.5%)이 공동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월간 ICT 산업 동향 2019-12호

https://sensl.com/applications/lidar1/adas/

http://global-autonews.com/bbs/board.php?bo_table=bd_013&wr_id=989&page=5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도시부동산에서 센서 활용 시장 확대.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