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2018년 아시아 리테일 시장 전망
ULI가 발표한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 Asia Pacific 2018 survey” 중에서 리테일 시장 전망을 추려서 정리하였다.
e-테일러(e-tailers) 도전이 증가하면서, 아시아 전통적인 리테일 몰 오너와 투자자들은 기존 자산이 계속적으로 이익을 낼 수 있는 전략에 몰두 하고 있다.
아시아 부동산 장르 중에서 리테일이 가장 인기가 약하다. 의견은 둘로 나눠진다.
①일부 전문가들은 리테일러가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지 않고, 소비자에게 경험을 제공하지 않으면 이미 현실화된 위협에서 벗어날 수 가 없다고 주장. 대부분의 리테일러들이 충분하게 자신의 제공거리를 변화시키지 못하고 있고, 소비자가 실제로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을 못하고 있다고 주장. 아시아 리테일러는 고객에게 다가가 대화하거나 고객의 습관이 무엇인지 지켜보는 노력을 꺼려하는 모습이 보인다.
②또 다른 전문가들 의견은 아시아 쇼핑몰이 미국에서 일반화 되어 있는 백화점을 앵커로 두는 모델에서 이미 차별화 되었다고 보고 있다. 많은 리테일러가 이미 식음과 엔터테인을 높은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 더구나 아시아 인구가 도시로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수요는 구태여 e-커머스를 이용하기 보다는 직접 쇼핑몰을 방문하여 즐기는 개념으로 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쇼핑몰 오너들은 인기 장소 맵핑(heat mapping) 같은 신기술을 채택하면서 기존 시설에서 더 나은 효율성을 도출하고 있다. 와이파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쇼핑몰 내 고객 흐름을 추적하고 있다.
자료: ULI의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 Asia Pacific 2018 survey.
델코지식정보
http://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2018년 아시아 리테일 시장 전망.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