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BEST 패션 브랜드 현황

BEST 패션 브랜드 현황 우리나라 상업시설 부동산의 가장 큰 머천다이징의 하나인 유명패션브랜드를 살펴보기 위해 패션비즈(2009.12)가 작년 말 실시한 설문조사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브랜드 결과를 요약 정리 하여 보았다.

1.종합순위 상위권 브랜드 [표1 종합순위 20위권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2.수입명품

● 루이뷔통이 독주하고 있는 가운데 샤넬과 에르메스가 2,3위를 기록

● 주요 럭셔리 브랜드들이 고객인지도, 상품력 등이 월등해 신규브랜드가 상위권 진입하기는 어려워 보임. -가죽제품을 중심으로한 잡화 성향의 럭셔리 트랜드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 속에 수입브랜드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은 계속 될 것 임.

● 프레스티지 컨템포러리 영역에서는 발렌시아가의 선두가 눈에 띔. [표2 수입명품 백화점 PC별 BEST 10]

자료: 패션비즈 2009.12

BEST 패션 브랜드 현황② 6.스포츠웨어 골프웨어 아웃도어

● 아웃도어가 일반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상위10개 인기 베스트 브랜드 중 4개 차지) -아웃도어 강세, 스포츠 답보, 골프 약세로 정리 -노스페이스가 스포츠웨어, 골프웨어, 아웃도어를 막론하고 매출, 상품력, 마케팅에서 1위 -올 여름부터 오토캠핑이 점차 대중화되면서 아웃도어 강세 지속 -신규브랜드 에이글이 젊은 여성층을 중심을 선호도가 계속 상승 중.

● 스포츠웨어는 작년 “워킹” 트랜드가 대세. 대형매장 열풍이 올해 강세(나이키, 휠라 등의 백화점에 대형매장 확보.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 스포츠브랜드 대거 진출 예상

● 골프웨어는 올드한 분위기보다는 젊은 분위기의 브랜드가 인기 [표10 스포츠웨어 골프웨어 아웃도어 백화점 PC별 BEST 1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11 스포츠웨어,골프웨어,아웃도어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7.유아동복

● 빈폴키즈가 영역내 1위로 트래디셔널 인기 속에 50% 매출 신장세. 디자인, 매장 인테리어, 패키지 등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고 ● 블루독은 잦은 행사로 정상매출이 다소 꺽이는 현상이 있고, 버버리칠드런은 외곽지역과 지방권으로 유통망 확장하면서 비효율매장 발생하면서 순위 하락. [표12 유아동복 백화점 PC별 BEST 1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13 유아동복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8. 이너웨어

● 비너스는 끊임없는 상품개발과 다양한 컨셉 라인에서 호응 얻으며 1위 [표14 이너웨어 BEST 2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15 이너웨어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16 핸드백 & 슈즈 PC별 BEST 1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17 핸드백 & 슈즈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10. 인스타일(홈패션)

● 레노마홈이 1995년 라이선스로 시작해 홈패션의 선두주자. 54개 백화점에서 영업. 별도의 로드숍 15개 운영.

● 박홍근홈패션과 엘르파리가 2, 3위

● 엘르파리는 알러지 방지기능 상품이 유명. [표18 인스타일 백화점 BEST 2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19 인스타일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3 수입명품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3.여성복

●캐릭터캐주얼과 영캐릭터캐주얼의 매출상승세가 가장 높아 시슬리, 구호, 타임의 선도가 두드러짐.

●SPA&벨류 영역에서는 르샵, 자라가 선두. 커리어&트래디셔널 영역은 빈폴레이디,아이잗바바가 선두 [표4 여성복 백화점 PC별 BEST 1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5 여성복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4.남성복

● 정장이 가라앉으면서 트래디셔널과 비즈니스캐주얼이 대세. 토종브랜드 빈폴이 폴로를 추월하면서 이 2개의 브랜드가 강세. -올해 비즈니스 캐주얼이 20~50대의 연령층 흡수가 가능하고 정장 대신 입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전년대비 20~30% 성장 예상.

● 정장의 3인방인 갤럭시, 로가디스, 마에스트로 외에 닥스신사가 크게 성장. -닥스신사는 슬림하면서 한결 캐주얼한 스타일 강조. -정장 브랜드들이 줄어면서 하이엔드 시장만이 성황

● 남성들의 비즈니스 캐주얼이 뜨면서 띠어리맨의 약진이 예상

● 타운케주얼의 빅3는 갤럭시캐주얼, 마에스트로캐주얼, 로가디스그린 등으로 중장년층이 지지 [표6 남성복 백화점 PC별 BEST 1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7 남성복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5.캐쥬얼

● 볼륨&이지캐쥬얼 영역이 캐쥬얼에서 단연 압권. 아직 경기침체 여파가 사라지고 있지 않아 소비자들이 저가의 베이직한 성향의 상품을 선호하기 때문. ●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니클로는 캐주얼영역을 넘어 전 영역에서 질주 중에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가두점 등을 가리지 않고 진출 ● 유니클로 다음으로 폴햄, 지오다노, 캘빈클래인, 갭, 지프 순으로 인기. [표8 캐쥬얼 백화점 PC별 BEST 10]

자료: 패션비즈 2009.12 [표9 캐쥬얼 2010년 히트 예상 브랜드]

자료: 패션비즈 2009.12 다음호에서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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