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세계 유통업계의 글로벌 확장 사례

April 14, 2020

국내 유통업계가 성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 미개척지를 탐색하듯, 세계 각지의 유통업체들도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타진하고 있다. 그 예로 미국, 일본, 유럽 등이 있다. 미국 아마존의 인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코스트코는 한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 사업을 확장했다. 외에 각국은 베트남,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등 익숙한 지역부터 생소한 지역까지 다양한 지역들을 새로운 개척지로 선택했다. 업체의 종류 역시 마트, 식료품점, 의류매장 등으로 다양하다. 해외 유통업체들은 신시장에 진출 후 보다 빠른 현지화를 위한 전략을 펼쳤다. 자료를 통해 글로벌 확장을 시행한 사례들을 살펴보았다.

 

자료: 리테일매거진, 마켓인사이더, aT농식품유통교육원 유통연구소, 언론사 등

http://www.retailing.co.kr/article/special.php?CN=105&mode=view&art_idx=3593&page=2

http://www.retailing.co.kr/article/special.php?CN=105&mode=view&art_idx=3594&page=2

http://www.retailing.co.kr/article/special.php?CN=105&mode=view&art_idx=3595&page=1

https://www.ajunews.com/view/20200227084807689

https://markets.businessinsider.com/news/stocks/5-markets-crucial-to-amazons-international-growth-rbc-2019-8-1028423253#1-india5

https://news.g-enews.com/view.php?ud=201809041715055223428b74b45e_1&ssk=pcmain_0_1&md=20180905171813_R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2921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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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세계 유통업계의 글로벌 확장 사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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