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도시 기술체계 12개 핵심 트렌드

디지털은 도시 성공과 사람들의 생활의 질 향상에서 핵심요인이 되고 있다. 사람들은 기술 안에서 살면서 일하고 있다. 물론, 지리, 기후변화, 교통과 유틸리티 인프라, 건강 서비스와 숙련과 같은 전통적 요인들과 함께하고 있다.

디지털 논쟁의 초점은 기술적 진전은 물론, 디지털 변화로 인한 경제적 기회와 미래 사회 영향에 중점을 두고 있다. 도시 부동산이라는 공동체는 미래도시의 디지털 역할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주도적 위치를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ULI Urban Technology Framework은 이러한 과정을 관련된 모든 사람 간의 공통의 이해와 대화를 장려하면서 지원하고 있다. 더욱 상세한 리서치를 위한 토대도 제공한다. 전체적인 목표는 기술을 통해 도시를 개선하여, 도시의 일부인 사람들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자료: ULI-Urban Technology, ‘Urban Technology Framework 12 Key Trends and What Drives Them’

스타트업투데이 https://www.startuptoday.kr/news/articleView.html?idxno=10741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도시 기술체계 12개 핵심 트렌드.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