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부동산 신기술 뜯어보기
건설업이던 부동산 관리업이던 모든 단일 비즈니스는 대부분 칸막이가 쳐져 있어서 그 해결책도 칸막이 해결책이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넓은 시야를 갖는 것이다. 그러면서 사업투자에 대한 실제 효과 낼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필요한 기술을 직접 개발하던, 구매해 사용하던 그 효과가 가시적이어야 한다.
기술과 혁신은 상업용 부동산에 민첩성을 제공하여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게 한다. 그동안 부동산 자산은 옛날 방식을 사용하여 수입을 올렸다. 그러나 앞으로는 다양한 입지와 부동산 장르에서 성공하려면 기술 혁신과 친구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이제 그동안 사용해왔던 모든 것 중에 필요한 것을 선택해서 부동산에 반영해야 할 시점이다. 오피스 관리방법을 직접 건물에 체류하면서 할 것인지 아니면 원격관리 방식을 채택해 나갈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선택사항 중에서 내가 소유하길 원하는 것과 포기해야 할 것들을 구분해야 한다. 자산의 용도 재설정(repurposing assets)과 관련해서는, 사람들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것들을 생각하여, 가장 우선해서 생각하는 행동을 찾아야 한다. 그 후에 선택의 타입을 완결하는 나만의 부동산을 디자인해야 한다.
자료: https://urbanland.uli.org/economy-markets-trends/tech-takeaways/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부동산 신기술 뜯어보기.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