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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국내 공유 전동킥보드 시장

개인형 이동수단은 2018년 9월 올룰로가 ‘킥고잉’이라는 전동킥보드 브랜드를 내놓으면서 시장이 열렸다. 이후 쏘카 계열 ‘나인투원’의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일레클’과 카카오의 전기자전거 ‘T 바이크’가 등장했다. 2019년 여름엔 미국의 ‘라임’과 싱가포르 ‘빔’ 등 글로벌 기업도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한국교통연구원은 개인형 이동수단 규모가 2022년까지 20만대 수준으로 늘 것으로 내다본다. 불과 2년 전인 2017년만 해도 시장규모는 7만5천대 수준이었다.

자료: 산은조사월보 KDB미래전략연구소 산업기술리서치센터 공유 전동킥보드 중심으로 살펴보는 마이크로모빌리티 최재호 연구위원

http://www.hani.co.kr/arti/economy/it/92089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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