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오프라인에 진출하는 온라인 패션 기업

패션 업계가 상승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3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1,797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패션 부문은 1조1,887억 원으로 10.6% 증가했다.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 거래액은 3,162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했다. 국내외 온라인쇼핑 거래액 증감률의 요인으로는 온라인쇼핑 업계 간의 가격 경쟁 격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로 여러 온라인쇼핑몰의 명품 매출액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많은 패션 업체들은 이런 상승세를 놓치지 않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개시한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업체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원하는 아이템을 실물로 볼 수 있다. 그야말로 업체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일거양득 전략이다. 자료를 통해 패션 업체들의 온라인 성장과 오프라인 매장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자료: 통계청, 네이버뉴스, 무신사 등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446527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206036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417&aid=000047328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9&aid=000446211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50&aid=0000051906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91113010007883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09&aid=000443785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366&aid=0000442816

델코지식정보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A%B5%AD%EB%82%B4%EB%A6%AC%ED%85%8C%EC%9D%BC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오프라인에 진출하는 온라인 패션 기업.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