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신기술로 인한 리테일 대변혁의 3가지 트렌드
기술이 어떻게 우리의 생활을 창조적으로 파괴하고, 주변의 조망을 변화시켰는지에 대해, 우리는 오랫동안 토론을 거듭해오고 있다. 지금 우리는 리테일을 포함한 많은 분야에서 과거를 창조적으로 파괴하는 시대(post-disruption era)에 살고 있다. 이것이 새로운 노멀(new normal)로 지금 등장하고 있다.
상가가 폐점하는 파괴 현상이 우리 주변에서 지속해서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우리는 리테일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결국에는 여러 점(모바일이나 컴퓨터의 자판)들과 접속하는 현장 속에 있다. 리테일은 기술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 되고, 경험을 통해 참여의 집중화(engagement-focused)를 달성하고 있다. 위대한 아이디어가 여러 가지 새롭고 성공적인 리테일 전략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위대한 아이디어는 결국 우리가 많은 가치를 부여하는 것들(특히 시간)로 둘러싸여 그 속에 들어가 있다. 즉, 우리가 가치가 있다고 공감하는 것에서 위대한 아이디어가 나온다.
자료:https://urbanland.uli.org/economy-markets-trends/three-trends-shaping-retails-great-transformation/
https://www.timeout.com/tokyo/news/the-worlds-biggest-starbucks-reserve-roastery-is-now-open-in-tokyo-022819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신기술로 인한 리테일 대변혁의 3가지 트렌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