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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2019년 국내 명품 패션시장 분석

국내의 많은 유통업계가 불황인 가운데 명품 패션 시장은 호황이다. 명품 패션 시장이 활기를 보이는 요인을 세 가지로 분석해보았다. 첫 번째 요인은 소비층이다. 국내 명품 업계에 밀레니얼 세대가 새로운 큰손으로 등장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2030 세대이다. 두 번째 요인은 백화점이다. 롯데나 현대 같은 백화점 등 여러 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을 열어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세 번째 요인은 앞선 두 가지 요인을 통해 탄생했다. 바로 상권이다. 도산공원 상권이나 청담동의 명품거리는 비싼 임대료와 줄어든 소비로 인해 잠시 하락세를 보였지만 최근 명품 패션 시장이 부활하면서 상권 역시 다시 부상하고 있다.

자료: 네이버뉴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4196288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199331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3&aid=0003474525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1&aid=0000504643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199206

델코지식정보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A%B5%AD%EB%82%B4%EB%A6%AC%ED%85%8C%EC%9D%BC

https://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B%8D%B8%EC%BD%94%EC%A7%80%EC%8B%9D%EC%A0%95%EB%B3%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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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2019년 국내 명품 패션시장 분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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