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체험형 테넌트와 전략적 테넌트, 백화점과 쇼핑센터에도 도입
2016년 델코 지식정보에서 ‘체험형 콘텐츠’에 대해 다룬 바 있다. 체험형 콘텐츠란 직접 만지고, 타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콘텐츠를 뜻한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같은 스포츠 브랜드나 카카오프렌즈같은 콘셉트 스토어가 대표적인 예인데, 최근에는 백화점과 쇼핑센터의 여러 테넌트도 기존에는 없었던 체험형 MD를 선보였다. 다양하고 세분화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것이다. 유통업체의 테넌트 선정 과정과 사례들을 정리해보았다.
자료: 리테일매거진, 네이버뉴스
http://www.retailing.co.kr/article/special.php?CN=107&mode=view&art_idx=3302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4380821
델코지식정보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A%B5%AD%EB%82%B4%EB%A6%AC%ED%85%8C%EC%9D%BC
https://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B%8D%B8%EC%BD%94%EC%A7%80%EC%8B%9D%EC%A0%95%EB%B3%B4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체험형 테넌트와 전략적 테넌트, 백화점과 쇼핑센터에도 도입.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