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해외 유통업계, 다양한 플랫폼으로 경쟁 격화
많은 소비자들이 미국의 아마존은 배송 서비스를, 월마트는 대형 오프라인 매장을 떠올린다. 두 업체 모두 확실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듯 비슷한 플랫폼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슈퍼마켓이나 구매 대행 및 택배 서비스 등도 플랫폼 중의 하나 이다.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유럽에도 내로라하는 유통 업체들이 서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자료: 리테일매거진, 네이버뉴스
http://www.retailing.co.kr/article/global.php?CN=117&mode=view&art_idx=3303
http://www.k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11504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262&aid=0000011308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24496
델코지식정보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
https://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B%8D%B8%EC%BD%94%EC%A7%80%EC%8B%9D%EC%A0%95%EB%B3%B4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해외 유통업계, 다양한 플랫폼으로 경쟁 격화.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