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슈퍼마켓 시장 분석 및 2019년 전망
지난해 슈퍼마켓은 구조적으로 하락세가 지속됨으로 인해 실적 또한 하락하여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다. 또한 신규 출점마저 현저히 줄어들었다. 힘든 상황 속 매출 감소로 인한 적자를 극복하기 위해 슈퍼마켓 업체들은 상권을 철저히 분석했다. 그 후 다양한 신규 포맷이 등장하였으며 소수 업체의 영업이익에 도움이 되기도 했다. 자료를 통해 포맷의 종류와 차후 전망을 알아보았다.
자료: 통계청 소매업태별 판매액
네이버뉴스
http://www.retailing.co.kr/article/special.php?CN=105&mode=view&art_idx=3124&page=5
델코지식정보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A%B5%AD%EB%82%B4%EB%A6%AC%ED%85%8C%EC%9D%BC
https://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C%9E%90%EA%B8%88%C2%B7%ED%8A%B8%EB%A0%8C%EB%93%9C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슈퍼마켓 시장 분석 및 2019년 전망.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