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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소매업태별 매출과 온라인 쇼핑 시장전망

2018년 우리나라 소매매출액은 363조원으로 전년대비 5.2% 성장하였다. 전문소매점(개인사업자 중심)은 38.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그러나 그 비중은 1980년대 초 85% 비중에서 급속히 하락해왔다. 무점포(온라인쇼핑) 판매는 70조원으로 19% 비중을 차지하고 성장률도 14.8%로 양호하다. 슈퍼마켓과 잡화점은 12.7%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성장률은 멈춰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비중이 각각 9.1%. 8.3%를 차지하고 있지만 성장률은 정체되어 있다. 면세점은 5.2% 비중을 차지하면서 성장률이 양호하다. 그러나 영업 이익은 극히 저조하다. 편의점은 6.6% 비중으로 고객 가까이서 있으면서 다양한 전략구사를 통해 성장률이 높은 편이다.

자료: 통계청 소매업테별 판매액

한국온라인 쇼핑협회,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131

델코지식정보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A%B5%AD%EB%82%B4%EB%A6%AC%ED%85%8C%EC%9D%BC

https://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C%9E%90%EA%B8%88%C2%B7%ED%8A%B8%EB%A0%8C%EB%93%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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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소매업태별 매출과 온라인 쇼핑 시장전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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