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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간편결제 시장

국내 간편결제 시장은 스마트폰 확산과 다양한 인증방식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이 적은 ‘제로페이’가 시범사업 후 전국 서비스로 확대 예정이다. 간편결제는 시너지 창출 위해 서비스의 외연적 확장과 효율적 통합 등이 필요하다. 중국 간편결제 업체들의 활동이 한국 결제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알리페이,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등이 한국에 오는 중국인 관광객(유커)을 위해 가맹점을 대폭 늘리고 있다. 중국 페이의 국내 확장에 대해,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얻을 것이란 의견과 시장이 잠식될 것이라는 의견이 양립되어 있다. 하지만 결제 판도가 QR코드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주도권을 놓쳐선 안 된다는 게 공통된 생각이다. QR은 quick response의 약자 이다. 이용자가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에서 QR코드를 찍거나, 가맹점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이뤄진다. 주로 사용자 은행계좌에서 판매자 은행계좌로 이체되는 방식을 취한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ICT Brief❘2019-04 ] _ 2019.1.31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901308731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9&no=76494

델코지식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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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간편결제 시장.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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