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칼럼]부동산 어메니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만든다

StartFragment부동산에서 어메니티라 함은 사용자들이 시설이나 프로그램을 통해 느끼는 재미, 편익, 쾌적성 등을 의미한다. 호텔은 보다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고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어메니티를 계속 추가하고 있다. 부동산에도 몇 년 전부터 어메니티가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일반화돼 가는 분위기이다. <style type="text/css"> .ui-widget-header { background: #cf0a2c; border-top: 3px solid #cf0a2c; margin:0; padding:0; border-radius: 0; overflow: hidden; } .ui-widget-content{ background-color:rgba(255,255,255,0.5); } #prismADP{line-height:0;-webkit-box-sizing:content-box;box-sizing:content-box;} </style> <div style="height:10px;"></div> <div id="prism_displayAD" style="width:100%;"> <div id="mainPlayer" style="width:100%;top:0;left:0;position:relative;display:none;box-sizing: border-box"> <div id="prismADP"> <video src="" autobuffer ></video> <span class="non_skip" style="display:none;"></span> <div class="progressbar" style='z-index:10;height:4px;border:0;margin:-4px 0px 0px;width:100%;position:absolute;padding-left:1px'> </div> </div> </div> </div> 부동산 서비스에서 큐레이션 기능, 즉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수집·선별하고 여기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사용자에게 제안하는 기능이 강해지고 있다. 대형 오피스와 아파트 단지에 입주한 테넌트들은 멋진 어메니티 패키지를 항상 추구한다. 여기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여가공간을 뛰어넘어 애완동물 케어와 조언을 받는 텃밭까지도 포함된다. 개인적 서비스 사업이 후면에서 전면으로 부상하고 있다. 어메니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새로운 어메니티가 끊이지 않고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개인집에 패키지 룸을 구성하는 것부터 라커와 냉장고를 채우거나, 개인적 편익을 제공하는 종일 배달(all-day deliveries)까지 생겼다. 건물의 로비나 공용공간을 생활하고, 일하고, 노는(live, work, play) 용도로 재창조하는 현상이 늘고 있다. 아파트 로비가 임시 혹은 상시 상업공간이나 레스토랑, 주민들의 코워킹 공간이 되기도 한다. 오피스에 입주한 테넌트 회사의 직원들은 요리, 요가 등 어메니티에 참여하고 싶어 한다. 어메니티만 단순하게 원하는 게 아니고 서비스까지 원한다. 미국의 경우 전국을 대상으로 공간임대 패키징, 코워킹 공간관리, 공용공간의 활용 최적화 등을 서비스해주는 회사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부동산회사들이 보다 나은 어메니티 제공을 위해 상호간의 사례를 공유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EndFragment

EndFragment

.

.

중략

[CEO 칼럼] 부동산 어메니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만든다 - 아주경제

최민성 < 델코리얼티그룹 대표 >

 

본 칼럼은 2019년 1월 1일 '아주경제'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