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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Zero Parking을 향해 나아가는 도시

인간 자체의 동력에 의존하는 교통(걷기, 자전거)의 인기가 상승하고, 탑승호출 서비스(Lyft, Uber)와 카 쉐어링 서비스(Zipcar, Getaround)의 보편적 이용, 당일 배달 서비스의 확대 등으로 사람들은 자동차와 주차장을 소유를 줄이고 있다. 지금 밀도 높은 도시지역의 건설비용은 역사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으로, 디벨로퍼 입장에서는 주택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해결해야할 큰 과제가 되고 있다. 개별적으로 요구하는 평형규모가 점점 줄어들면서 개발밀도는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만약 전통적인 주차비율이 계속 고수되고, 개발부지에 보다 작은 평형이 많아지면 질수록 주차대수는 늘어날 수밖에 없다. 높은 건설비용은 단위별 주차 공간 비용이 높아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지금 건물구조의 주차장 건설단가는 미국 기준으로 한 대당 5만 달러 이상이 든다. 이러한 요인들에 대한 대응으로 미국 지자체들은 주차장 취급방식을 바꾸고 있다. 미국의 도시는 신규개발에 최소주차 요구조건을 삭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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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https://urbanland.uli.org/economy-markets-trends/toward-zero-parking-challenging-conventional-wisdom-multifamily-develop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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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C%9E%90%EA%B8%88%C2%B7%ED%8A%B8%EB%A0%8C%EB%93%9C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C%9E%90%EA%B8%88%2F%ED%8A%B8%EB%A0%8C%EB%93%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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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Zero Parking을 향해 나아가는 도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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