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일본의 공유경제와 도시 부동산
일본은 공유경제 수단을 이용하는 tourism을 통해 인구 유출지역을 재생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일본은 2030년까지 매년 해외관광객 6000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 방문 해외여행객이 지방 시골까지 탐구하는 여행이 확대되면서, 지방의 인구문제 해결에도 어느 정도 도움 될 전망 이다. 지금 호텔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거대한 글로벌 기업들과 작은 부티크 호텔로 양분화 되고 있다. 일본의 작은 부티크 호텔도 그 성공여부를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에 의존하고 있다. 역사도시인 교토/미야자키에서는 오래된 주택을 저렴하게 매입/임차하여 럭셔리 게스트하우스로 개보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한편, 중국관광객의 일본 방문관광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을 매개로 중국 모바일 서비스 공유경제 업체들이 일본으로 지속 진출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택시 호출, 자동차 배차, 자전거 공유, 온라인 결제, 숙박공유 등 스마트폰을 매개로 한 모바일 서비스 업체들 이다.
자료:
https://urbanland.uli.org/economy-markets-trends/airbnb-smaller-hotel-operators-helping-revive-japans-hinterlands/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03083411
델코지식정보
http://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C%9E%90%EA%B8%88%C2%B7%ED%8A%B8%EB%A0%8C%EB%93%9C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C%9E%90%EA%B8%88%2F%ED%8A%B8%EB%A0%8C%EB%93%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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