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쇼핑몰 Merchandise Mix 변화: 레스토랑, 스포츠용품, 홈퍼니싱, 건강 스토어 매장 증가
CBRE 자료에 의하면, 2개의 카테고리가 미국 쇼핑몰의 대부분 면적을 점유하고 있다. 백화점(department stores)이 전체임대면적(GLA: gross leasable area)의 48.7%를 차지. 의류(apparel), 악세사리(accessories), 및 신발(shoes) 등이 29.4%를 차지. 이 2개의 카테고리는 2011~2016년 사이 비교적 미적지근한 판매성장률을 보였다.
반대로, 강한 리테일 성장률을 보이는 카테고리가 미국 쇼핑몰 GLA에서 여전히 비교적 작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레스토랑이 단지 4.6% 차지, 스포츠 용품(sporting goods) 3.1%, 홈 가구(home furnishings) 1.6%, 및 건강 스토어(health and personal care stores) 1.2%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
https://urbanland.uli.org/economy-markets-trends/brief-can-growth-health-care-restaurants-save-americas-malls/
델코지식정보 해외리테일
http://www.retailon.kr/on/bbs/board.php?bo_table=r1_02&sca=%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쇼핑몰 Merchandise Mix 변화: 레스토랑, 스포츠용품, 홈퍼니싱, 건강 스토어 매장 증가.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