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레저와 F&B는 쇼핑센터가 온라인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핵심 경쟁력

e-commerce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쇼핑센터의 성공 핵심역할로 레저와 식음료(F&B. food and beverage)가 떠오르고 있다. ULI Retail and Entertainment Product Council의 요청으로 Infoburst가 시장조사하여 ‘Eat, Drink, Dwell: New Concepts in Shopping and Leisure’ 리포트를 발표. 이 자료는 리테일 공간에서 제공거리 변화, 그 중에 특히 레저와 F&B 분야의 변화를 전망하고 있다. F&B 분야는 레저 옵션이 포함된 리테일 산업 전환 중에서도 제 1선 주자로 변화 선도 역할을 하고 있다. F&B는 다른 레저 타입 보다도 리테일 판매를 지원하는 강력한 파트너로 떠오르고 있다. 레저는 큰 면적과 낮은 임대료로 인해 접목하기가 복잡하고 위험성이 있다. 그러나 레저의 성공한 예로 Kidzania와 Legoland 같은 어린이 놀이 공간(children’s playground)은 방문객들이 반복적으로 재방문에 기여하는 목적지형 레져 이다. 이러한 레저는 고객을 더 많이 붙잡는 역할을 하여, 방문객의 재방문이 줄어드는 현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자료: “Ingredients for Success. How food, drink, and leisure keep shopping centres competitive”. ULI Retail and Entertainment Product Council. November 2016

델코지식정보

http://www.retailon.kr/on/bbs/login.php?wr_id=738&&sca=%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url=http%3A%2F%2Fwww.retailon.kr%2Fon%2Fbbs%2Fboard.php%3Fbo_table%3Dr1_02%26amp%3Bwr_id%3D738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레저와 F&B는 쇼핑센터가 온라인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핵심 경쟁력.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