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아마존과 아마존 효과(Amazon Effect)

최근 아마존의 시가 총액은 세계 5위안에 들어간다. 서적 온라인에서 출발한 아마존은 지금 글로벌 유통업계 온라인 업계 1위이다. 아마존은 식료품 유통회사 홀푸두 인수, 시어즈와의 PB 상품 판매 제휴, 나이키 상품 판매, 완전매입을 통한 물류사업 전개 등을 하면서 오프라인에서도 최강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더구나 인공지능(AI)를 통한 다양한 기술혁신으로 모든 사업에 무한도전을 하고 있다. 아마존 따라 하기 라는 아마존 효과(Amazon Effect) 말까지 나놨다. 아마존의 모든 무한도전은 CEO 제프 베저스의 리더쉽에서 나온다.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01&aid=0009426341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072126211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6/17/0200000000AKR20170617005600091.HTML?input=1195m

델코지식정보

http://www.delco.co.kr/knowledge/category/%ED%95%B4%EC%99%B8%EB%A6%AC%ED%85%8C%EC%9D%BC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아마존과 아마존 효과.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