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영화시장(한국, 중국) 2015~2016년
2015년 국내 영화관람객은 2.17억명(+1.1% 성장) 기록. 2014년 성장률(+0.8% 성장). 부가판권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 영화시장 매출액은 2.1조원(+4.2% 성장). 1인당 연간 영화 관람횟수는 4.2회로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국내 인구 정체로 국내 영화 시장은 앞으로 연간 1~2% 성장 수준으로 이미 성숙기. 중국 영화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 2015년 중국 박스오피스(티켓 매출액)는 441억 위안(8.0조원)에 49.0% 증가. 국내 시장의 4배. 평균 티켓 가격 35위안(6,370원) 수준으로 국내 85%. 2015년 연간 관객수 12억명으로 연간 45.1% 증가하여, 국내 5.5배 규모. 중국의 1인당 영화 관람 횟수 연간 2015년 0.93회, 2016년 1.3회 전망. 향후 최소 100% 이상 성장 기대되고, 중국 박스오피스 역시 30% 이상의 성장 기대로 국내 배급사들이 중국 시장 진출을 꾸준히 진행 중.
파일 다운로드: 영화시장(한국,중국) 2015~201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