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엔터테인과 리테일의 시너지 효과 사례
리저널몰이나 라이프스타일 센터에서 엔터테인과 레져가 리테일과 함께 들어서는 것은 세계적인 공용사례가 되어, 고객에게 더 많은 쇼핑시간을 갖게 하고, 걸어다니면서 이런저런 엔터테인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제공하고 있다. 젊은 신세대들은 예전세대보다 쇼핑센타에서 더 많은 엔터테인을 찾고 있고 기존의 전통적인 백화점에는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 갖고 있다.
· 리테일과 엔터테인의 트렌드에는 멀티플렉스 시네마와 테마 레스토랑이 기본으로 참여되면서, 고객이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때 반복 된 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는 라이브 공연요소도 필요하여 전문적인 극장 공연 운영회사가 아예 상주하고 있고, 심지어는 자체 내 오케스트라까지 운영하는 곳(핀란드 Sello쇼핑센타)도 있으며, 국제규모의 아이스링크(올림픽 메달리스트가 스쿨운영),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극장, 이들 시설을 보행자 연결통로와 잘 어울리게 디자인 하는 것 등이 중요 요소이다.
· 최근에 리테일과 엔터테인이 함께 어울려 운영되고 있는 시설 10곳을 선정하여 개략적이나마 어떤 시설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살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