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사람을 중심으로 한 라이프 스타일숍
최근 3, 4년간 삶을 테마로 한 각종 아이템들을 취급하는 라이프스타일 숍이 대세이다.
여기저기 오픈한 쇼핑센터나 패션 빌딩, 어패럴 브랜드도 라이프스타일을 하나같이 주장하고 있으며 차별화를 위해 좀 더 색다른 구색과 컨셉으로 신규 오픈 또는 리뉴얼한다.
자기들만의 철학을 지키면서 양질의 라이프스타일을 꾸준하게 전개하고 있는 토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있다. 이런 라이프 스타일숍은 사람(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 중심이 돼 움직인다. 물론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나 상품도 중요하지만 브랜드 차별화가 어려운 시대이기 때문이다.
자료: 패션비즈4월호
추자자료: 델코지식정보(http://www.delco.co.kr/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