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미국 모바일 쇼핑사례

스마트폰 활용으로 소비자 쇼핑행태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모바일 쇼핑은 온라인 쇼핑의 주류가 되어가면서 오늘날 쇼핑 개념이 재정립 중으로 그 계기는 스마트폰과 타블렛 인기 증가와 모바일 장비를 통한 쇼핑 편리성을 경험한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 큰 원인이다. 2016년이 되면, 미국 소비자들의 모바일을 통한 구매 규모가 8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 모든 이커머스(e-commerce) 판매의 1/4 가량이 모바일을 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설적으로 보면, 전통적인 판매방법에 익숙한 점포 주인에게는 이커머스(ecommerce)가 자신들의 점포와 직접적인 경쟁(새로운 異業種 경쟁)이 되고 있어 상당한 골칫거리로 볼 수가 있다. 여기서 우리가 특별히 모바일 사용에 대한 동향을 정리하는 이유는 모바일이 쇼핑의 모든 소비자 구매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그 결과로 소비자들은 예전보다 정보에 더 많은 접근을 하게 되어 소비자의 힘이 강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구매가 증가하는 만큼 상업용 부동산 수요는 감소하고 있다는 측면을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참고한 자료는 체인스토어에이지, 모바일씽커, 닐슨, 비즈니스인사이더 자료 등을 참조하였다.

http://chainstoreage.com/article/study-76-women-prefer-store-shopping-over-smartphone?utm_source=MagnetMail&utm_medium=email&utm_term=chois@delco.co.kr&utm_content=CSA-NLE-RetailExecutive-04/19/13

http://www.mobilethinkers.com/2012/07/infographic-mobile-shopping-savvy/

http://blog.nielsen.com/nielsenwire/online_mobile/for-u-s-consumers-different-stores-mean-different-smartphone-shopping-behavior/

http://www.businessinsider.com/how-consumers-use-their-phones-to-shop-2012-7

추가적인 자료는 델코지식정보(http://www.delco.co.kr/) 참조 바람.

태그: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