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뉴욕 도심형 아웃렛 Harbor Commons center 사례
미국의 유통산업 중에 아웃렛 센터들의 매출 신장이 가장 높다. 더구나 교외에 들어서던 아웃렛이 이제는 도시 내에도 들어서면서 아웃렛 센터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입지가 처지더라도 소비 수요가 풍부한 도시에서 가격이 적정한 부동산만 구할 수 있다면 도심형 아웃렛을 전개하는 것이 외곽지역에 출점하는 것보다 더 나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향후 도시 내에서의 아웃렛 출점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관련 자료는
http://nreionline.com/development/tenant-mix-key-success-outlet-center-staten-island-waterfront 를 참조 하였다.
추가적인 자료는 델코지식정보( http://www.delco.co.kr/ ) 참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