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일본 백화점 2013년 최근 동향

일본 백화점도 우리나라 백화점처럼 매출이 하향하고 있다. 일본의 매출 하향은 우리나라 보다 일찍 시작되어 2006년 이후 계속적인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다. 2006년 매출이 7조 7,700억 엔(약 81조 원)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매출이 감소하면서, 2011년 9월 기준으로 4조 4,000억 엔(약 46조 원)까지 내려앉았다. 가장 큰 원인은 금융위기로 인한 소비절약, 저출산/고령화, 온라인 쇼핑/패션전문점/복합쇼핑몰 등과의 경쟁, 및 명품고객 감소 등을 들 수가 있다. 우리나라와 매우 유사한 원인을 함께하는 일본백화점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부유한 시니어 층을 비롯한 단골고객의 매장 방문 빈도와 구매단가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 중에 있다.

관련 자료는 패션비즈 2012년 12월호를 참조하였다.

( http://www.fashionbiz.co.kr/WW/?cate=2&sty=T&ste=올드리치&idx=130075)

추가적인 자료는 델코지식정보(www.delco.co.kr) 참조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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