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상업용 부동산(Commercial Real Estate)회사의 소셜 미디어 활용
상업용 부동산(Commercial Real Estate)회사의 소셜 미디어 활용 최근 전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인터넷 사용과 스마트폰으로 인하여 소셜 미디어를 통한 정보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Commercial Real Estate; CRE)회사는 고객과의 미팅, 전화 같은 기존 교류 방법과 소셜 미디어의 복합적 활용을 통하여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보다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 소셜 미디어란?
2. 소셜 미디어의 역할- 현재의 무한경쟁 체제 내에서 CRE 회사는 수익성의 극대화, 고객과의 관계 증진, 회사 브랜드의 부각을 위한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 소셜 미디어는 이에 대한 한 대안이 될 수있다.
3. CRE에 대한 소셜 미디어의 투자수익률(Return of Income; ROI1)) 측정방법
4. 회사 내 소셜 미디어 관리 조직
5. 블로그 활동의 중요성- CRE 회사로서는 SNS 사용자 수가 지난 몇 년 사이 많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블로그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6. 고객층에 맞춘 SNS 선택 필요
7. CRE회사의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
8. 모바일 인터넷사용자 증가
9. Google+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