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아우트로1) 확대)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아우트로1) 확대) 우리나라 아웃도어 시장은 둘레길, 올레길 등 트레킹, 캠핑 문화의 확산 및 국민소득의 증가로 인한 여가활동 비중의 증가 등 향후 몇 년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 타 복종 브랜드들의 아웃도어 시장 진출과 맞물려 무한 경쟁이 가속될 것으로 예측. 시장규모는 2011년 현재 약 3조원으로 이중 약 절반의 마켓쉐어를 빅 5가 장악하고 있고 당분간 5위권 진입을 위한 브랜드간 치열한 경쟁이 지속될 것임. 1. 아우트로 패션의 확산 -아웃도어 패션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인해 과거 마운틴 중심에서 지금은 일상생활 속까지 깊숙이 진입. 마운틴, 트레킹, 캠핑, 트레블, 요트, 헌팅라인까지 확대.
-최근에 야외의 기능성과 도심에서의 캐주얼 느낌을 살린 어번 아웃도어 룩2)이 대세.
2. 여성복/가방/슈즈 브랜드들도 아웃도어 참여
1) 아우트로: 패션으로 일과 건강을 동시에 잡자는 의미로 Outdoor와 Metro의 합성어로 일상생활 속에서도 언제든지 스포츠와 레져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뜻함. (2011년 패션 비즈 4월호) 2) Urban Outdoor 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