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대형마트 현황/전망 (2010/2011년)

대형마트 현황/전망 (2010/2011년) 대형마트의 2010년 현황과 2011년 전망에 정리해 본다. 추가적인 관련 자료는 델코지식정보(www.delco.co.kr)의 국내리테일과 해외리테일을 참조바람. 1. 현황

도표1. 대형마트 연도별 매출액 및 점포 수 추이

표1. 업체별 2010년 결산

2. 업체별 분석

3. 다각화 방향

표2. 대형마트 해외 매장 운영 현황

도표2. 대형마트 성장 전략

표3. 2010년 대형마트 업체별 객수 및 객단가 현황

──────────────────────────────────────────── 1) 리테일, 2011.01호 2) 유통업의 중심지대 이론 : X축과 Y축에 품질(고가격)지향과 가격(저가격)지향, 종합화(대형화)와 단순화(소형화) 등으로 구분하여 유통업태를 분류하지만, 결국 시간이 흐르면서 어떤 업태든 축의 한쪽 방향으로 진행하게 되어있어 가운데는 빈공간이 생기고 이 공간을 새로운 업태가 채우고 다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동한다는 이론.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리얼티그룹 / 델코컨설팅그룹 / 델코에셋

© 2019 by Delco Realty Group. All rights reserved.

대표: 최 민 성

델코리얼티 사업자등록번호: 120-86-03718

​이메일:  mail@delco.co.kr
전   화:  (02) 508 - 8400                팩   스:  (02) 508 - 8422

주   소:  06153 서울 강남구 선릉로 108길 31-1 Loft-D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