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2010 미국의 부동산 장르별 수익률과 투자전망

● 미국의 2010년 부동산 수익률과 투자 및 개발 전망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해당 자료는 ULI의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 2010에서 발췌하여 요약정리 하였습니다.

1.부동산 장르별 수익률 예상(2010년)

● 해당내용은 ULI에서 부동산 관계자들에게 설문조사하여 응답한 내용으로, 2010년의 미국에서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 부동산 장르별 수익률을 예측해볼 수 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작년보다 전반적으로 모든 부동산에서 조금씩은 향상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투자전망은 아직 어둡기만 하다.

[표1. 미국 부동산 장르별 수익률 예상]

자료: ULI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 2010 survey에서 설문에 응답자 기준으로 작성

2.부동산 장르별 응답자의 기대 전망(2010년)

● 기존의 개발된 부동산 물건에 대한 투자전망을 볼 때, 대부분이 보통 수준인 5점 이하로 나타나고 있어 아직까지도 투자의욕이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남. 평가가 보통 이하이지만 그나마 4점 이상인 것은 아파트(일반형), 창고산업용, 아파트(고급형), 도심오피스, 네이버후드/커뮤니티쇼핑센터, R&D산업용 순으로 나타남.

-투자전망이 아주 부정적인 것 들은 리저널 몰, 파워센터, 호텔, 변두리 오피스 순으로 아직까지 개선될 전망이 없는 것으로 나타남.

● 새로 신축해야 하는 개발전망을 볼 때, 전체적으로 3점대 이하의 부정적인 답변으로 올해에도 개발 시기가 아닌 것으로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전망.

- 특히 리테일 분야, 호텔, 오피스분야의 개발전망에 대해 부정적 측면이 높다.

[표2. 미국 부동산 장르별 응답자의 기대 전망(2010년)]

자료: ULI Emerging Trends in Real Estate 2010 survey

(전망매우양호 9점 만점, 보통 5점, 전망매우비관 1점 척도로 구분)

[표3. 미국 부동산 장르별 전망정리]

파일 다운로드 : 2010 미국의 부동산 장르별 수익률과 투자전망.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