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아마존의 12개 산업 전략에서 새로운 산업 흐름을 볼 수 있다

최근 아마존이 추진하고 있는 12개 산업 전략은 이미 기존 산업을 창조적으로 파괴하면서 새로운 틀을 만들고 있거나, 향후 그럴 가능성이 높다. CB 인사이트(Insights)의 최근 자료에서 그 시사점을 정리해 본다.

약국의 의약품을 저마진 상품으로 만들고 있다. 2018년에 미국 모든 주에서 약국 라이선스를 보유한 필팩(PillPack)을 인수하면서 조제 와 판매에서 영향력이 크다. 특히 코로나19로 의약품 택배의 강점을 발휘하면서 기존 약국체인에 변화를 앞당기고 있다. 저마진으로 약품 유통 구조도 흔들고 있다.

데이터 기반의 중소기업 대출사업도 키우고 있다. 아마존은 금융위기 직후인 2011년부터 아마존 마켓 상인들에게 대출을 시작했다. 아마존 플랫폼에는 200만 명의 중소 판매기업이 활동한다. 이들 기업의 재무 정보와 대출 틀이 플랫폼에 구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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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투데이] 아마존의 12개 산업 전략에서 새로운 산업 흐름을 볼 수 있다

최민성 < 델코리얼티그룹 대표 >

 

본 기사는 2022년 3월 24일 '이투데이'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원문 바로가기 : https://www.etoday.co.kr/news/view/2116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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