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2020년 국내 리테일 콜라보레이션 사례
콜라보레이션이란 일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시적으로 팀을 이루어 함께 작업하는 일을 뜻한다. 콜라보는 주로 디자인을 통한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는데, 국내에서도 업태와 업종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사례들이 나타나고 있다. 콜라보 전략은 개발, 마케팅 비용을 협력업체와 나눌 수 있는 비용 절감 효과와 소비자에게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역량 강화 효과 등이 있다. 자료를 통해 사례를 찾아보았다.자료: 리테일매거진 9월호, 네이버뉴스http://www.retailing.co.kr/article/special.php?CN=105&mode=view&art_idx=3789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1&aid=0000546931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0&aid=000288699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4439619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629&aid=0000030323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200807.22012002118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41&aid=0003022176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417&aid=000058542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1&aid=0000546931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2020년 국내 리테일 콜라보레이션 사례.pd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