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식정보] 푸드테크 톱5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

Food Tech는 식품의 생산 또는 유통을 개선하기 위해 기술 사용을 탐색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포괄하는 용어다. 푸드테크 스타트업은 기후 스마트 농업(climate-smart farming), 투명한 공급체인(transparent supply chains), 식물 기반형 단백질(plant-based proteins), 개인화된 영양(personalized nutrition), 레스토랑 테크(restaurant tech), 식사 키트(meal-kits) 등과 같은 다양한 솔루션을 연구 개발한다. 당연히 이들은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블록체인, 위성 이미징 (satellite imaging), 데이터 분석(data analytics), 로봇 공학(robotics) 등을 포함한 거의 다양한 기술을 사용한다.

StartUs Insights 회사가 기술 중심 솔루션을 채택한 스타트업의 상품 중에 2,350개 샘플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실리콘 밸리, 뉴욕시, 런던, 로스앤젤레스, 보스턴 등 5개 지역 657개의 스타트업 활동이 두드러진다. 이들 기업은 푸드테크 분야에서 전 세계 활동의 28%를 차지한다. 다시 2,350개의 샘플 내에서만 활동을 분석한 결과, 북미의 푸드테크가 전 세계 활동의 46%를 차지하고 있다. 결국, 미국의 몇몇 대형 푸드테크 허브 지역들이 글로벌을 선도하는 대형 푸드테크 허브라는 의미다. 런던, 파리, 텔아비브, 코펜하겐 등의 유럽 허브는 전 세계 활동의 32%를 차지한다. 방갈로, 뉴델리 및 싱가포르의 신흥 아시아 허브들은 현지 지역의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식량 생산 및 유통 문제에 대한 기술기반 솔루션은 2050년까지 100억 명까지 증가할 세계 인구를 지원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러한 솔루션은 지역 문제, 도시 공간 또는 개발 지역 및 글로벌 문제를 모두 해결한다. 푸드테크는 기존 식품의 지속가능성을 보다 높이고, 건강한 식품 안보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https://www.startus-insights.com/innovators-guide/top-5-global-startup-hubs-food-tech/

델코지식정보

https://www.delco.co.kr/

http://www.retailon.kr/on/

 

* 리테일온 사이트와의 연계로 전문 보기 서비스는 리테일온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전문보기 및 자료다운로드(PDF) : 푸드테크 톱5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pdf

라이브러리 목록

델코 지식정보 구독하기

델코가 엄선한 국내외 도시·부동산 트렌드를 이메일로 편리하게 받아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