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푸드테크가 언택트 소비 주도

푸드테크는 비대면 소비를 주도하고 있다. 로봇 활용이 대표적이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트렌드와 사회적 거리 두기가 확산하면서 제조·서빙·배달에서까지 사람이 아닌 로봇이 핵심 역할을 맡기 시작했다. AI가 고객 성향 분석 후 메뉴와 레시피 제안하고 블록체인이 식품·유통 산업에 반영되고 있다. 식품산업 전반에 푸드테크 채택 중으로 공유주방, 3D프린팅, 맞춤형 식단 제공, 배달 앱, 스마트팜, 친환경 포장, 업사이클링 등에 반영되고 있다. 배달 점포를 위한 간편 매출/정산/손익 관리 등을 정리해주는 플랫폼도 있다. 농산물 중매인과 식당이 모바일 직거래로 연결된다. 푸드테크는 첨단 ICT를 흡수하고 있다. 가락시장은 디지털·ICT 최첨단 도매시장으로 변신중으로, 농산물 온라인 도매거래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코로나 이후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자료: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05/526982/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05/526981/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05/526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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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venturesquare.net/819504

장부대장(https://www.jangboo.kr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29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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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foo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361

http://m.naeil.com//m_news_view.php?id_art=356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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